(주)송마 부스 전경
1990년 창업 이래 공작기계 부품 산업에 매진하며 CNC선반, 머시닝센터 및 각종 공작기계의 Unit를 생산하고 있는 (주)송마(이하 송마, http://songma.co.kr)가 지난 4월 3일(화)부터 7일(토)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SIMTOS 2018에 참가해 CNC Gear Hobbing Machine을 출품했다.
CNC Gear Hobbing Machine
송마가 전시회에서 소개한 Cassiopeia SH 210/260 모델은 고속, 고정밀도, 고생산성을 실현한 기계로, 베드와 컬럼이 적용된 광폭의 안내면은 높은 절삭저항을 제공하고 고토크의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채용으로 C축 백래쉬 제로를 실현했다. 또한 습식절삭 및 건식절삭이 모두 가능하며 고속, 고신뢰성의 링로더는 다양한 자동화에 대응이 가능하다.
CNC Gear Hobbing Machine
그리고 자체 개발된 쉽고 간편한 대화형 프로그래밍 환경 채용으로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 없으며 호브커터 및 가공기어의 사양, 절삭조건의 입력만으로 쉽게 기어가공이 가능하다.
한편, SIMTOS 2018은 전 세계 35개국 1,222개가 넘는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10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 4년 만에 다시 10만 참관객 방문 전시회의 위상을 회복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연결된 글로벌 생산제조기술을 조망하는 등 생산제조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