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MAGIC - Tony Xu │ CEO 인터뷰
한은혜 2018-04-03 18:19:09

글 김문부 기자

 

 

국내에서 사운드매직에 대한 인기는 대단히 높습니다. 그만큼 그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사운드매직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 역사에 대해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매직 테크놀로지는 2005년 9월에 심천에서 설립되어, 사운드매직(SoundMAGIC) 브랜드로 제품 개발, 디자인과 제조를 하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10년 홍콩에 자회사를 설립,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운드매직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게 됩니다. 분기점은 2011년이었는데, 유럽의 다양한 음향 전문 사이트에서 E10 시리즈가 가성비 이어폰 부문에서 수상하고, 유저들로부터 크게 주목을 받으며 브랜드 가치가 급속도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사운드매직 브랜드는 현재 39개 국에 80개 이상의 유통 업체로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사운드매직이라고 브랜드 명을 지은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제 스스로 개발자이기 때문에, 브랜드 이름에서 이상적인 제품 이미지가 표현되기를 원했습니다. 사운드매직은 소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마술의 이미지, 그리고 제품의 음질에 대한 목표를 표현한 것입니다.
 

 




사운드매직의 제품들은 하나같이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퀄러티를 만들어낼 수 있는 비결이 궁금합니다.
비결이라고 하기 민망하지만, 가성비 높은 제품 개발을 위한 최선은 음향 디자인 연구와 음질 구현을 위한 아낌없는 시간 투자입니다. 또한 제가 개발자이기 때문에 원가절감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웃음).

제품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어떤 것입니까. 그리고 사운드매직의 철학이나 슬로건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음질에 영향이 가는 모든 공정을 가능한 세세하게 구분하여 세부 과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이 과정에 아이디어를 내고 적용 가능하고, 품질 향상이 된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 슬로건은 ‘더 나은 소리를 위한 혁신’이며, 철학이 있다면 소리를 잘 내기 위해서 모든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사운드매직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히트한 제품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011년부터 유럽에서 인정받은 사운드매직의 E10 시리즈 제품은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지금도 잘 팔리는 제품입니다. 첫 발표부터 지금까지 유수의 음향 리뷰 사이트 및 잡지에서 가성비 이어폰 부문으로 수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오버이어 방식의 PL30 시리즈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 제품 역시 전 세계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으며, 뛰어난 음질과 사운드로 대표되는 제품입니다.

사운드매직의 제품들은 사운드 퀄러티가 굉장히 높습니다. 사운드 튜닝을 위해 어떤 특별한 노력을 합니까?
소리가 가지는 원음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지나친 소리의 번짐보다 구성 요소별 뚜렷함을 중점적으로 튜닝합니다. 또한 많은 제조사들이 자극적인 음색과 지나친 저음 등으로 유저들을 유혹하는데, 사운드매직은 왜곡과 착색을 최대한 줄이고, 사운드의 자연스러움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오래 들어도 자극적이지 않는, 실제 무대의 즐거움과 감동을 만들어내는 것이 사운드매직의 튜닝 방향입니다.
 



최근 블루투스 라인업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간단히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매직의 블루투스 제품은 이어폰과 헤드폰으로 다양하게 출시 및 준비되어 있는데, 이어폰은 ES20BT, E10BT, ST30, ST80, 헤드폰은 BT30, BT100, P22B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올해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제품을 출시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사운드매직에서 가격대 높은 하이엔드 제품을 선보인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해봅니다. 하이엔드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하이엔드 제품으로 헤드폰 HP 시리즈와 Vento P 시리즈가 있지만, 지금도 더 나은 하이엔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 중입니다. 가격보다 음질을 우선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일류 브랜드 제품과 같은 성능에 가격은 1/2 수준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면, 사운드매직의 하이엔드 제품들이 어떤 부분에서 경쟁력 있는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한국에 선보이게 될 사운드매직의 신제품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가을 출시 예정인 블루투스 이어폰 P22BT, 새로운 타입의 C 이어폰(모델명 미정), 하이엔드 헤드폰 HP1000, 그리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제품과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운드매직이 높이 평가받는 만큼, 앞으로 선보일 신제품들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매직을 사랑하는 한국의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8년간 파트너로서 신뢰를 유지하고 있는 니온인터내셔널과 더불어, 무엇보다도 사운드매직을 사랑하는 한국 고객들의 지지와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여러분의 기대와 마음에 드는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월간 오디오 2018년 4월 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